top of page

진로·취창업 학생 홍보단 ‘ALL-CHI UP 서포터즈 2기’




ALL-CHI UP 서포터즈는 무엇인가요?


진로·취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높고 긍정적이면서 적극적 자세를 함양한 재학생으로 구성된 진로 취업 홍보단입니다. 홍보팀과 제작팀으로 나뉘어 진로·취업·창업 분야에 대한 교내외의 생생한 정보들을 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각으로 해석하고 학생 눈높이에 맞게 콘텐츠를 제작해 알리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1) 다양한 홍보물 제작 / 홍보활동

취업스타트업주간, ADsP특강 등 교내 취창업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홍보물을 제작했습니다. 홍보물은 세명대학교 포탈시스템에 게시될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학우들에게 정보전달 역할을 했습니다. 학우들은 취업을 바쁘게 알아볼 시기에 가장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으며 저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해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세명진로festival ⭐⭐⭐



세명진로페스티벌은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재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CHARM (세명대학교 5대 핵심역량)을 갖춘 위세광명인 양성기틀을 마련하는 장입니다. 저는 서포터즈로서 본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세명대학교의 다양한 학과들을 소개하고 취·창업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체험의 기회 마련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행사를 통하여 제천시민과 문화적으로 소통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Fesitval 주요특징 • 취업토크쇼 세명대학교 졸업생들과 함께하는 토크쇼 개최 • 학과특강 및 취·창업관련 150여개 열린 강좌 • 제천시민 초청특강 : 제천시민과 세명대학교 소통의 시간 마련 •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부스 ※ 네일아트, 헤나, 드론체험, 이력서사진촬영, VR체험, 타트던지기 등 • 기업채용 및 상담 부스 운영 / 창업정보 제공 ※ 대기업 포함 10여개 기업참여 • 250여 프로그램 누구나 참여 가능 (재학생, 제천시민, 졸업생, 학부모 등)




아래는, 진로페스티벌 기간동안 제가 수강한 강의 목록입니다.


한의대 특성 상 시간표의 조정이 불가능하고, 이마저도 틈 없이 빽빽하게 짜여져있기 때문에 한의학분야 이외의 교양수업을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는 것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올해 covid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세명진로페스티벌은 학습에 있어 시간, 장소, 금전적인 제약을 없앴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려 40개가 넘는 양질의 강의를 폭넓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대학생 때 금융, 디자인,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발을 걸쳐두어야 한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저는 자기분야 이외의 의학을 이해하는 폭 넓은 의료인이 되고싶고, 의료인으로서의 제 비전은 접근법이 서로 다른 다양한 요법을 공부하며 서양-동양-대체의학을 융합하고 보완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전일의학 (全一醫學)을 창출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취업을 하거나, 한의원을 차린 후에는 너무 바빠 시작할 엄두가 나지 않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양하고 능동적인 학습을 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정신과 마음치유를 통한 질병치료 (mind body therapy) 2. 수기요법을 통한 치료 (manipulative and body based therapy) 3. 음식, 식물, 기능식품 등을 활용한 치료 (biologically based therapy) 4. 물의 특성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치료 (hydrotherapy) 5. 자연의 치유자원을 활용한 산림, 해양, 기후치료 (cure medicine)



따라서 저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의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발견하고 한 차원 높은 한의사로서의 발전을 꿈꿔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그랬듯, 세명진로페스티벌은 관심 분야에 대한 학습을 스스로 시작하는 단계에 있거나, 폭 넓은 교양을 체계적으로 쌓아가고자 할 때 참여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